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어 실력 향상!

Who are you? 

저는 외국계 IT 회사에 임원으로 재직 중이며 갈수록 한계에 부딪혀 다시 기초부터 다지기 위하여 티스토리에 가입하여 여러분과 함께 실력 향상을 위한 블로그를 개설하면 좋을 거 같아서 만들었습니다. 

영어는 어떻게 하면 실력이 향상 될까요? 

문법이 필요 없다. 회화만 하자라고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 회화를 많이 하게 된다면 글 쓰는 것까지 같이 마스터 된다고 한다. 

내 개인적인 입장은 "NO"라고 답하고 싶다.

어렸을 때 좋은 기회로 미국에 가서 살 기회가 있었다. 많은 친구들을 접하면서 영어를 말하는데 그렇게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았다. 단, 나이가 들어 근무할 때 문법을 알았으면 정말 일목요연하게 잘 쓰고 설명할 수 있을 텐데라는 생각이 자주 들더군요. 

어떻게 진행할까요? 

일단 중~고등학교 문법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뭐든지 첫 시작은 술술 시원하게 머릿속에 들어갈 수 있게 시작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문법을 정리한 후 회화, 독해, 작문, 단어, 자주 쓰이는 문장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다. 

 

8월 중순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다들 같이하시죠!